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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업 기초 – [기초-종합+배열] 1093~1099번까지 해설,정답

-오픈튜토리얼스에서 배우기-

1093 : [기초-종합+배열] 이상한 출석 번호 부르기1

문제 설명
경기과학고 X 선생님은 정보과학 수업을 시작하기 전에 이상한 출석을 부른다.

선생님은 출석부를 보고 번호를 부르는데,

학생들의 얼굴과 이름을 빨리 익히기 위해 번호를 무작위(랜덤)으로 부른다.

그리고, 얼굴과 이름이 잘 기억되지 않는 학생들은 번호를 여러 번 불러 이름과 얼굴을 빨리 익히려고 하는 것이다.

출석 번호를 n번 무작위로 불렀을 때, 각 번호(1 ~ 23)가 불린 횟수를 각각 출력해보자.

입력
첫 번째 줄에 출석 번호를 부른 횟수 정수 n이 입력된다.
(1 ~ 10000)

두 번째 줄에는 무작위로 부른 n개의 번호(1 ~ 23)가 공백을 두고 순서대로 입력된다.

출력
1번 부터 번호가 불린 횟수를 순서대로 공백을 두고 한 줄로 출력한다.

입력 예시 예시 복사
10
1 3 2 2 5 6 7 4 5 9

출력 예시
1 2 1 1 2 1 1 0 1 0 0 0 0 0 0 0 0 0 0 0 0 0 0

도움말
각 번호가 불린 횟수를 기록하고 출력하기 위해 변수 23개를 선언할 수 도 있다.

하지만, C언어에는 같은 이름에 번호를 붙여 사용하는 배열(array) 이라는 것을 사용할 수 있다.

이는 마치 아파트의 동 호수 예를 들어 a동 101호 와 같이 번호를 붙여 집을 구분하는 것과 비슷하다.

예를 들어 a동 101호를 다르게 표현하면 a[101] 과 같은 표현이 가능한 것이다.

이렇게 번호를 붙여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변수인 배열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변수와 같이 사용하기 전에 선언해주어야 하는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가능하다.

예시
int a[100]; //a[0] ~ a[99] 까지 정수를 저장할 수 있는 배열을 만들어라.
for(i=0; i<100; i++)
{
scanf(“%d”, &a[i]); // 각각의 방에 순서대로 반복하면서 값을 입력해라.
}

배열을 사용하기 전에 배열에 들어있는 값을 초기화 시키는 것이 좋은데, 초기화 시키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int a[24]={}; //0번 부터 23번까지 모두 0으로 초기화된다.
int a[24]={1, 2, 3}; //1, 2, 3 이 순서대로 들어가고 나머지는 모두 0으로 초기화된다.
int a[3]={1,2,3}; //1, 2, 3 이 순서대로 저장된다.
int a[3]={1,2,3,4}: //?? 방을 3개 만들고 4개를 집어넣어라?.. 오류가 발생해 처리할 수 없다.

문제 해결을 위한 참고 코드

int n, i, t;
int a[24]={};
scanf(“%d”, &n); //개수 입력 받기
for(i=1; i<=n; i++) //개수 만큼 입력 받기
{
scanf(“%d”, &t); //읽어서
a[t]=a[t]+1; // 그 방에 먼저 들어있던 값에 1만큼 더해 다시 저장한다. a[t]+=1 과 같다.
}

for(i=1; i<=23; i++)
{
printf(“%d “, a[i]); //1~23 번 배열에 저장되어있는 값 출력하기

 

정답

#include <stdio.h>
int i, j, k, a[24];
     
int main()
{
    scanf(“%d”, &k);
     
    for(i=0; i<k; i++)
    {
        scanf(“%d”, &j);
        a[j]++;
    }
     
    for(i=1; i<=23; i++)
    {
        printf(“%d “,a[i]);
    }
    return 0;
}

1094 : [기초-종합+배열] 이상한 출석 번호 부르기2

문제 설명
경기과학고 X 선생님은 정보과학 수업을 시작하기 전에 이상한 출석을 부른다.

학생들의 얼굴과 이름을 빨리 익히기 위해 번호를 무작위(랜덤)으로 부르는데,

경곽이는 선생님이 부른 번호들을 기억하고 있다가 거꾸로 불러보는 연습을 해보고 싶어졌다.

출석 번호를 n번 무작위로 불렀을 때, 부른 번호를 거꾸로 출력해 보자.

입력
번호를 부른 횟수(n)가 첫 줄에 입력된다.
(n, 1 ~ 10000)
부른 횟수 만큼 랜덤 번호(k)가 두 번째 줄에 공백을 사이에 두고 순서대로 입력된다.
(k, 1~23)

출력
출석을 부른 번호 순서를 바꾸어 공백을 두고 출력한다.

입력 예시 예시 복사
10
10 4 2 3 6 6 7 9 8 5

출력 예시
5 8 9 7 6 6 3 2 4 10

도움말
배열에 순서대로 기록해 두면, 기록된 내용을 거꾸로 출력하면 된다.

예시
int n, i;
int a[1000]={};
scanf(“%d”, &n); //개수 입력 받기
for(i=1; i<=n; i++) //개수 만큼 입력 받기
scanf(“%d”, &a[i]); //읽어서 순서대로 배열에 넣는다.

for(i=n; i>=1; i–)
printf(“%d “, a[i]); //i 번 배열에 저장되어있는 값 출력하기
}

정답 

 

#include <stdio.h>
int i, j, k, a[10000];
int main()
{
    scanf(“%d”,&k);
    for(i=0; i<k; i++)
        scanf(“%d”, &a[i]);
    for(i=k-1; i>=0; i–)
        printf(“%d “, a[i]);
    return 0;
}

1095 : [기초-종합+배열] 이상한 출석 번호 부르기3

문제 설명
경기과학고 X 선생님은 오늘도 이상한 출석을 부른다.

경곽이는 오늘도 다른 생각을 해보았다.

출석 번호를 다 부르지는 않은 것 같은데… 가장 빠른 번호가 뭐였지?

출석 번호를 n번 무작위로 불렀을 때, 가장 빠른 번호를 출력해 보자.

입력
번호를 부른 횟수(n)가 첫 줄에 입력된다.
(n, 1 ~ 10000)
부른 횟수 만큼 랜덤 번호(k)가 두 번째 줄에 공백을 사이에 두고 순서대로 입력된다.
(k, 1~23)

출력
출석을 부른 번호 중에 가장 빠른 번호를 1개만 출력한다.

입력 예시 예시 복사
10
10 4 2 3 6 6 7 9 8 5

출력 예시
2

도움말
배열에 순서대로 기록해 두면, 기록된 내용을 모두 검사해 가장 작은 값을 찾아내면 된다.

그런데, 가장 작은 값은 어떻게 어떤 것과 비교하고? 찾아야 할까?

정답

#include <stdio.h>
int main()
{
    int i, j, k;
    int a[10000] = {0};
    int min = 24;
    scanf(“%d”, &k);
    for(i=0; i<k; i++)
    {
        scanf(“%d”, &a[i]);
        if(min > a[i])
            min  =a[i];
    }
    printf(“%d”, min);
    return 0;
}

1096 : [기초-종합+배열] 바둑판에 흰돌 놓기

문제 설명
경기과학고의 모든 학생들은 기숙사에서 생활을 한다.

하지만, 어떤 금요일(전원 귀가일)에는 모두 자기 집으로 귀가를 한다.

오랜만에 집에 간 경곽이는 아버지와 함께 두던 매우 큰 오목에 대해서 생각해 보다가.

“바둑판에 돌을 올린 것을 프로그래밍 할 수 있을까?”하고 생각하였다.

바둑판(19 * 19)에 n개의 흰돌을 놓는다고 할 때, n개의 흰돌이 놓인 위치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해보자.

입력
바둑판에 올려 놓을 흰돌의 개수(n) 가 첫 줄에 입력된다.
둘째 줄 부터 n+1 번째 줄까지 힌돌을 놓을 좌표(x, y)가 n줄 입력된다.
(단, n은 10이하의 자연수이고 바둑 판의 x, y 좌표는 1 ~19 까지이며, 같은 좌표는 입력되지 않는다.)

출력
흰돌이 올려진 바둑판의 상황을 출력한다.
(흰돌이 있는 위치는 1, 없는 곳은 0으로 출력한다.)

입력 예시 예시 복사
5
1 1
2 2
3 3
4 4
5 5

출력 예시
1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1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1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1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1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도움말
가로번호, 세로번호를 사용할 수 있는 2차원 배열을 사용하면 이러한 형태를 쉽게 기록하고 사용할 수 있다.
물론 더 확장한 n차원 배열도 만들 수 있다.

예시
int n, i, j, x, y;
int a[20][20]={};
scanf(“%d”, &n);
for(i=1; i<=n; i++)
{
scanf(“%d %d”, &x, &y);
a[x][y]=1;
}

for(i=1; i<=19; i++) //한 줄(위에서 아래로) 씩
{
for(j=1; j<=19; j++) //한 열(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씩
{
printf(“%d “, a[i][j]); //값 출력
}
printf(” “); //줄 바꾸기
}

정답

#include <stdio.h>
int n, i, j, a, b;
int map[20][20];
main()
{
    scanf(“%d”, &n);
    for(i=0; i < n; i++)
    {
        scanf(“%d%d”, &a, &b);
        map[a][b] = 1;
    }
    for(i=1; i <= 19; i++)
    {
        for(j=1; j <= 19; j++)
        {
            printf(“%d “, map[i][j]);
        }
        printf(“\n”);
    }
}

1097 : [기초-종합+배열] 바둑알 십자 뒤집기

문제 설명
아버지를 기다리던 경곽이는 검정/흰 색 바둑알을 바둑판에 꽉 채워 깔아 놓고 놀다가…

“음… 이거… 십(+)자 뒤집기를 해볼까?”하고 생각하였다.

바둑판(19×1919×19)에 흰돌(11)/검정돌(00) 모두 꽉 채워놓여있을 때,

nn개의 좌표를 입력받아 십(+)자 뒤집기한 결과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해보자.

입력
바둑알이 깔려 있는 상황이 19×1919×19 로 입력된다.
십자바꾸기 횟수(nn)가 입력된다.
십자바꾸기 좌표가 횟수(nn) 만큼 입력된다.
단, nn은 1010이하의 자연수이다.

출력
십자 바꾸기 결과를 출력한다.

입력 예시 예시 복사
0 0 0 0 0 0 0 0 0 1 0 1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1 0 1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1 0 1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1 0 1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1 0 1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1 0 1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1 0 1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1 0 1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1 0 1 0 0 0 0 0 0 0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0 0 0 0 0 0 0 0 0 1 0 1 0 0 0 0 0 0 0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0 0 0 0 0 0 0 0 0 1 0 1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1 0 1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1 0 1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1 0 1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1 0 1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1 0 1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1 0 1 0 0 0 0 0 0 0
2
10 10
12 12

출력 예시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1 0 1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1 0 1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도움말
가로번호, 세로번호를 사용할 수 있는 22차원 배열을 사용하면 이러한 형태를 쉽게 기록하고 사용할 수 있다.
물론 더 확장한 nn차원 배열도 만들 수 있다.

예시

intn, i, j, x, y;
inta[20][20]={};
for(i=1; i<=19; i++) //한 줄씩 바둑판 상황 입력 받기
for(j=1; j<=19; j++)
scanf("%d", &a[i][j]);
scanf("%d", &n); //좌표 개수 입력 받기
for(i=1; i<=n; i++) //좌표의 개수 만큼
{
scanf("%d %d", &x, &y);
for(j=1; j<=19; j++) //가로 줄 흑<->백 바꾸기
{
if(a[x][j]==0) a[x][j]=1;
elsea[x][j] = 0;
}
for(j=1; j<=19; j++) //세로 줄 흑<->백 바꾸기
{
if(a[j][y]==0) a[j][y]=1;
elsea[j][y] = 0;
}
}
...

** 입력 할 데이터가 많아서 키보드로 입력하기 어렵죠?
입력될 내용을 드래그해 복사한 후, 실행된 창에서 붙여넣기 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잘~ 찾아보세요. ^^ 컴퓨터의 세상에 단순 작업은 제일 싫어한답니다. 

정답

#include<stdio.h>
int main()
{
    int a[20][20], i, x, y, j, n;
    for(i=1 ; i<=19 ; i++)
    {
        for(j=1 ; j<=19 ; j++)
        {
            scanf(“%d”,&a[i][j]);
        }
    }
    scanf(“%d”,&n);
    for(i=1 ; i<=n ; i++)
    {
        scanf(“%d %d”,&x,&y);
        for(j=1 ; j<=19 ; j++)
        {
            if(a[x][j]==0) a[x][j]=1;
            else a[x][j]=0;
        }
        for(j=1 ; j<=19 ; j++)
        {
            if(a[j][y]==0) a[j][y]=1;
            else a[j][y]=0;
        }
    }
    for(i=1 ; i<=19 ; i++)
    {
        for(j=1 ; j<=19 ; j++)
        {
            printf(“%d “,a[i][j]);
        }
        printf(“\n”);
    }
}

1098 : [기초-종합+배열] 설탕과자 뽑기

문제 설명
아버지와 함께 유원지에 놀러간 경곽이는 설탕과자(설탕을 녹여 물고기 등의 모양을 만든 것) 뽑기를 보게 되었다.

길이가 다른 몇 개의 막대를 바둑판과 같은 격자 판에 놓는데,

격자 판에 적혀있는 설탕과자 이름(잉어, 붕어, 용 등 여러 가지가 가로 또는 세로로 연달아 적혀있다.)을 가리면,

그 설탕과자를 가져가는 사행성? 게임이었다.

가장 큰 설탕과자를 따볼까? 생각한 경곽이는

격자판에 막대기를 놓는 모든 방법을 살펴본 후 가장 큰 설탕과자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내기 위해

격자판에 막대기를 놓는 기본적인 상황을 바둑판에 바둑알 놓기처럼 만들어보고자 하였다.

격자판의 세로(h), 가로(w), 막대의 개수(n)와 각 막대의 길이(l), 막대를 놓는 방향(d: 가로는 0, 세로는 1)과 막대를 놓는 막대의 가장 왼쪽 또는 위쪽의 위치(x, y)가 주어질 때, 격자판을 채운 막대의 모양을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보자.

입력
첫 줄에 격자판의 세로(h), 가로(w)가 공백을 두고 입력되고,

두 번째 줄에 놓을 수 있는 막대의 개수(n), 각 막대의 길이(l), 방향(d), 좌표(x, y)가 입력된다.

입력값의 정의역은 다음과 같다.

1 <= w, h <= 100

1 <= n <= 10

d = 0 or 1

1 <= x <= w

1 <= y <= h

단, 막대가 격자판을 벗어나는 경우는 입력되지 않는다.

출력
모든 막대를 놓은 격자판의 상태를 출력한다.

막대에 의해 가려진 경우 1, 아닌 경우 0으로 출력한다.

입력 예시 예시 복사
5 5
3
2 0 1 1
3 1 2 3
4 1 2 5

출력 예시
1 1 0 0 0
0 0 1 0 1
0 0 1 0 1
0 0 1 0 1
0 0 0 0 1

정답

#include<stdio.h>
int main()
{
    int h, w, n, l, d, x, y, i, j;
    int a[101][101]={0};
    scanf(“%d %d”,&h,&w);
    scanf(“%d”,&n);
    for(i=1 ; i<=n ; i++)
    {
        scanf(“%d %d %d %d”,&l,&d,&x,&y);
        if(l==1)
            if(a[x][y]==0) a[x][y]=1;
        if(l!=1)
        {
            if(d==0)
                for(j=1 ; j<=l ; j++)
                    a[x][y+j-1]=1;
            else if(d==1)
                for(j=1 ; j<=l ; j++)
                    a[x+j-1][y]=1;
        }
    }
    for(i=1 ; i<=h ; i++)
    {
        for(j=1 ; j<=w ; j++)
        {
            printf(“%d “,a[i][j]);
        }
        printf(“\n”);
    }
}

1099 : [기초-종합+배열] 성실한 개미

문제 설명
경곽이는 생물 분야에 관심이 생겨 개미를 연구하고 있었는데,

유원지에서 연구 주제인 왕개미를 발견하게 되었다.

왕개미를 유심히 살펴보던 중 특별히 성실해 보이는 개미가 있었는데,

그 개미는 개미굴에서 나와 먹이까지 가장 빠른 길로 이동하는 것이었다.

개미는 오른쪽으로만 움직이다가 장애물을 만나면 아래쪽으로 움직여 가장 빠른 길로 움직였다.

(오른쪽으로 길이 있으면 다시 오른쪽으로 움직인다.)

이에 호기심이 생긴 경곽이는 그 개미를 미로 상자에 넣고 살펴보기 시작하였다.

미로 상자에 넣은 개미는 먹이를 찾았거나, 더 이상 움직일 수 없을 때까지 오른쪽 또는 아래쪽으로만 움직였다.

미로 상자의 구조가 0(갈 수 있는 곳), 1(벽 또는 장애물)로 주어지고,

먹이가 2로 표시되어 주어질 때, 똑똑한 개미의 이동 경로를 예상해보자.

단, 가장 아래의 가장 오른쪽에 도착한 경우나, 더 이상 움직일 수 없는 경우, 또는 먹이를 찾은 경우에는 그 곳에 머무른다고 가정한다.

미로의 테두리는 모두 벽으로 되어있으며, 개미집은 반드시 (2, 2)에서 시작된다.

입력
10 * 10 크기의 미로 상자의 구조와 먹이의 위치가 입력된다.

출력
성실한 개미가 이동한 경로를 9로 표시해 출력한다.

입력 예시 예시 복사
1 1 1 1 1 1 1 1 1 1
1 0 0 1 0 0 0 0 0 1
1 0 0 1 1 1 0 0 0 1
1 0 0 0 0 0 0 1 0 1
1 0 0 0 0 0 0 1 0 1
1 0 0 0 0 1 0 0 0 1
1 0 0 0 0 1 2 0 0 1
1 0 0 0 0 1 0 0 0 1
1 0 0 0 0 0 0 0 0 1
1 1 1 1 1 1 1 1 1 1

출력 예시
1 1 1 1 1 1 1 1 1 1
1 9 9 1 0 0 0 0 0 1
1 0 9 1 1 1 0 0 0 1
1 0 9 9 9 9 9 1 0 1
1 0 0 0 0 0 9 1 0 1
1 0 0 0 0 1 9 9 9 1
1 0 0 0 0 1 2 0 9 1
1 0 0 0 0 1 0 0 9 1
1 0 0 0 0 0 0 0 9 1
1 1 1 1 1 1 1 1 1 1

정답

#include<stdio.h>
int main()
{
    int map[11][11],x=2,y=2,i,j;
    for(i=1;i<=10;i++)
        for(j=1;j<=10;j++)
            scanf(“%d”,&map[i][j]);
    while(map[x][y]!=2)
    {
        map[x][y]=9;
        if(map[x][y+1]!=1) y+=1;
        else if(map[x+1][y]!=1) x+=1;
        else break;
    }
    map[x][y]=9;
    for(i=1;i<=10;i++)
    {
        for(j=1;j<=10;j++)
            printf(“%d “,map[i][j]);
        printf(“\n”);
    }
    return 0;
}
#include <stdio.h>
int map[12][12];
void back(int r, int c)
{
    if(map[r][c] == 2)
    {
            map[r][c] = 9;
            return ;
    }
    map[r][c] = 9;
    if(map[r][c+1] != 1)
        back(r, c+1);
    else if(map[r+1][c] != 1)
        back(r+1, c);
}
int main()
{
    int i, j;
    for(i = 1; i <= 10; i++)
        for(j = 1; j <= 10; j++)
            scanf(“%d”, &map[i][j]);
    back(2, 2);
    for(i = 1; i <= 10; i++,puts(“”))
        for(j = 1; j <= 10; j++)
            printf(“%d “, map[i][j]);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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